중고차 사이트 추천 : 새 제품의 프로모션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보통은 헌 제품의 가성비를 따라올 수는 없죠? 특히 자가용이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헌차를 선택했어요.

다만, 헌차라 해서 무조건 가성비가 자동으로 따라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잘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로 정보를 모아야 하는데, 제가 자가용을 준비할 때 활용했었던 중고차 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아래 엮었으니 필요할 때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페이지의 종류는 다양해요. 하지만 모든 곳을 활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실물과 오차가 적은 중고차의 사이트 한 곳만 활용해도 충분한데 저는 [encar.com]을 가장 자주 써요.

 

페이지를 찾아간 뒤에는 상단 카테고리 영역에서 시세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중고차의 사이트에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왼쪽 카테고리를 지정하며 관심을 두고 있는 모델을 찾으면 됩니다.

 

모델을 찾고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파악을 했다면, 이번에는 카테고리 영역에서 수입 또는 국산을 눌러서 중고차의 사이트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중고차의 사이트에서 왼쪽 부분에 있는 검색 값을 수정하며, 관심을 두고 있는 모델을 찾아주세요. 여러 가지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역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한데 멀리 간다고 해서 특별히 더 좋은 점이 있는 것은 아니니 중고차의 사이트를 활용할 땐 주변부터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이제 중고차의 사이트에서 중간 부분을 보면 검색한 값에 해당하는 여러 개의 항목들이 보입니다. 하나씩 살펴보면서 마음이 가는 항목이 있다면 클릭을 해주세요.

 

 

항목을 클릭한 뒤에는 중고차의 사이트에 나오는 모든 내용들을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가성비를 따져보면 됩니다. 물론 빨간색 버튼을 누를 때 나오는 정보 역시 꼭 체크를 해주셔야 해요.

 

아무래도 처음으로 중고차의 사이트를 사용하면 가성비를 따져보는 것이 쉽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자가용을 준비할 땐 시간적인 여유를 충분히 두고 가능한 많은 항목을 확인하며 감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키로수보다 연식이 중요하고, 키로수가 많아도 장거리 위주라면 컨디션이 좋을 수 있는 것처럼 잘 선택하기 위한 다른 정보들을 체크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거예요.

 

여담으로 중고차의 사이트를 보면서 마음에 드는 항목이 있었고, 실물을 보러 갔다면 얘기를 하는 것으로 보통 십 단위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적으로 인기가 없는 중고차를 보고 있다면, 관심을 표시한 뒤에 기간을 끌면 부담을 낮출 수도 있는데, 너무 시간을 끌면 다른 분에게 넘어갈 수도 있으니 적당히 해야 해요.

 

그리고 가끔 중고차 사이트에서 말도 안되는 가성비를 보여주는 항목들이 있는데, 필수적으로 알려주지 않아도 될 부품의 상태가 완전히 맛이 간 상황일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절대로 마냥 부담이 없는 중고차는 없어요. 그저 합리적인 수준으로 가성비가 좋을 뿐이죠. 외에도 몇 가지 방법들이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이 부분은 다음에 따로 자세하게 글을 적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내용이 괜찮았다면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31분 전 수작업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