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를 갔는데 의사선생님께서 대장내시경이 필요하다며.. 신경외과를 갔는데 의사선생님께서 도수치료를 받아보는게 좋다며.. "대장내시경 한두푼 하는거 아닌거 다들 잘 아시죠?" and "도수치료 한번 받을려면 돈부터 걱정되는거 아시죠?" 정말 나에게 보험이라는게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아찔하게만 생각이 됩니다.

     

    적어도 돈이라는 놈 때문에 치료를 고민하는 일이 없도록 해준! 보험의 중요성을 아주 강조하면서 고집스런 저를 설득해준 그 친구에에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을 가지면서 살아가고 있는 중이죠. 그래서 말인데 아마 다들 고민을 하고 있으실거라 생각을 해요. 보험이라는게 준비를 해야하는건 알고 있는데 문제는!

     


    "도대체 어떻게 보험을 준비해야 하는지!"
    "보험료와 보장수준은 어느 정도가 적정선인지!"


     

    아무리 고민을 하고 또 한다 한들 정확한 답이 나오지 않는 물음이라는 사실 이미 제가 잘 알고 있죠. 저도 똑같은 고민을 했던 사람이었지만 정말 다행스럽게도 제 친구에게 어떻게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을 들을 수가 있었는데요. 그 덕분에 잘 준비해서 건강 관리 잘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래서 말인데 그 친구가 저에게 던져준 딱 두마디! 그 두마디 덕분에 저는 좀 더 현명하게 보험을 잘 준비할 수 있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요.

     


    "마트에서 물건을 사는 거랑 똑같애!"
    "보험도 비교해보고 잘 준비하면 돼!"


     

    정말 좀 더 쉽게 이야기를 해서 기저귀 하나를 사도 여러군데 다 비교를 해보고서 사는게 이득이죠. 똑같은 기저귀라 할지라도 좀 더 싸게 구입을 할 수 있는 곳이 분명히 있다는 사실이에요. 보험도 이러한 맥락에서 생각을 하면 된다는 것이 결론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가]와 [나] 이렇게 두가지의 보험이 있다고 가정을 해볼게요>

    만약에 [가]와 [나] 두 보험의 보장 수준이 비슷하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두가지 중에서 어떤 보험을 선택하시겠어요?
    저라면 당연히 보장수준이 비슷한 둘 중에서 보험료가 좀 더 합리적인 보험을 선택하겠어요!

    만약에 [가]와 [나] 두 보험의 보험료 수준이 비슷하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두가지 중에서 어떤 보험을 선택하시겠어요?
    저라면 당연히 보험료가 비슷한 둘 중에서 보장이 좀 더 튼튼한 보험을 선택하겠어요!



    무지하게 쉽고 또 쉬운 보험 준비 방법이죠? 여기에다가 하나의 팁만 더 해준다면 훨씬 더 수월한 보험의 준비가 가능하답니다. 그 팁은 다름 아닌 "비교"라고 할 수 있겠어요.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보험을 비교해주는 기관의 도움을 받는 일이랍니다.

    물론 혼자서 보험을 비교해보셔도 된답니다. 하지만 저는 혼자서 그 많고 많은 종류의 보험들을 일일이 비교를 한다는게 너무나도 힘이 들어서 그냥 알아서 비교를 해주는 곳의 도움을 받아보기러 결정하고서 보험을 준비했는데요. 도움을 받는거야 당연히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 딱히 부담이 되는 부분은 없었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가 도움을 받았던 곳을 정리해드릴까 하니 직접 비교를 하시는게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도움 받아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보험 비교 해보기
    [https://bohum-mall.com]


     

    그냥 대충 준비를 해서도 안되는 것이 잠깐 준비하고 끝이 아니라 평생을 함께 가야하는 것이 바로 보험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필요할때 정말 도움이 되는 현명한 보험 준비 하시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 보험계약 체결 전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 (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저는 위의 내용을 설명하면서, (주)리치앤코로부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